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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1월 24일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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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진청, 신호등 체계 민원 이력추적시스템 개발

 농촌진흥청은 신청한 민원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고, 처리과정을 문자메시지와 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신호등체계의 민원이력추적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민원이력추적 신호등 체계는 민원처리과정을 신청, 접수(주황색), 진행(노랑), 완결(녹색) 등 4단계로 구분하여 내민원이 어느 단계에서 처리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는 것이다. 이로써 농약품목 등록 등의 서식 민원은 민원처리기간이 짧게 30일에서 길게 180일 소요되기 때문에 처리과정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려주게 돼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결하게 됐다.
  또한 진행과정이 장기간 소요되는 민원은 그 과정을 다시 세분화하여 문자메시지와 메일로 처리과정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포털시스템은 민원들을 한곳에서 신청이 가능하도록 수요자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 시스템은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애로상담과 진정·건의 등 일반민원은 물론, 농자재 등 서식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오프라인으로 처리되는 농자재 민원 20종을 온라인화 하여 민원편의를 도모했다. 지난 6월 18일 개최된 본 시스템 시연회에는 주고객인 12개 농자재회사 관련분야 민원관계자가 참석하여 온라인 민원신청과 처리과정을 직접 보고 곧 오픈할 시스템에 대한 관심을 가졌다.

작성자: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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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0-08-12 17:2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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