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구독문의| 광고문의
2017년 11월 24일 (금)
     
> 신기술&신제품    
(주)태현수기 차아염소산나트륨발생기外

(주)태현수기

차염설비 차아염소산나트륨발생기

 

 

  (주)태현수기의 차아염소산나트륨발생기는 저농도의 소금물을 전기분해하여 차아염소산나트륨용액을 생성하고 이를 이용해 염소 소독작업을 하는 장치이다.이 장치를 통하여 각 가정에서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수 있으며, 이 제품은 일본의 그린-오모리(GREEN-OMORI)사와 기술협약을 통하여 효율적인 공간과 구동시스템으로 기존 정수장의 차염설비의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우선 안정적인 소금물 농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별도의 전원소비량이 적은 염수순환펌프를 사용하여 언제나 일정한 농도의 소금물을 생성시키고 이를 이용하여 현재의 수질 상태에 맞는 염소를 투입함으로써 깨끗한 물을 만들 수 있다.
  더불어 소금물에서 전기분해를 이용하여 차아염소산나트륨을 생성하는 전극판을 열교환기로 설치하여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과도한 전원소비문제와 지나치게 큰 공간을 차지하였던 열교환기 와 발열장치를 제거하여 효율적인 공간생성과 구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소독에 필요한 깨끗한 차염소산을 생성하기 위해 전극부를 서랍식으로 제작하여 분해세척 및 교환이 편리해져 청결한 상태로 관리가 쉬워졌다.
  그리고 불안정한 전원문제를 해결하여 3∼4대의 전원을 직/병령로 연결하여 전원문제가 발생하여도 기존에는 기기의 동작자체가 정지되었지만,자사의 제품은 동작에는 문제없이 손쉽게 전원을 교체 함으로써 24시간 언제든지 안정된 물을 공급할수 있다.

 

 

(주)지천펌프공업
지천수중모터 펌프

 

  (주)지천펌프공업의 지천수중모터 펌프는 수중 스크류형 펌프로 4극 전동기 채택으로 내구력 및 수명이 증가했다.
  특수 설계된 스크류 임펠러로 구성된 펌프는 섬유질 및 고농도 슬러지가 포함된 오폐수나 고형물질의 이송용으로 사용이 용이하다. 또한 용적식 펌프로써 어떠한 액체라도 이송이 용이하며 원심과 용적식 펌프의 장점만을 적용시켜 효율이 우수하다.
  마을하수시설 중계 및 맨홀 펌프장, 1차 침전조 내 슬러지 이송펌프 및 축산업 (우사, 돈사)에 최적화된 펌프이다.
  제지, 피혁, 섬유, 제당, 유지, 주정, 광업 등에 이용가능하며, 하수, 오수, 폐수 오니처리의 수처리 분야 및 고형물이 포함된 고양정 처리장에 이용한다.

 


선진물산
LAMO 천연효소 미생물 탈취제

 

 

  LAMO는 당밀, 복합미생물 효소결합결정액, 기능성 식물추출액 등을 주원료로 하여 만든 천연효소 미생물 탈취제이다. 짙은갈색의 액상으로 비중이 1.1이하이며 PH는 약산성을 띈다.
발효성 미생물과 효소제제로 인체나 동식물에 무해한 특징을 가진다.
  미생물제제임에도 살포 즉시 취기가 소실되며 지속적으로 부패환경을 정화하여 취기의 발생을 억제한다. 용도에 따라 고배율로 희석 사용이 가능하므로 경제적이다. 분무 살포 등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혐기·호기미생물의 공존·공생형이어서 장시간(6개월 내외) 실온보관이 가능하다. 제품이 가진 발효취(에스텔향)로 인해 유해 곤충의 기피제 역할을 한다. 주로 부패형 미생물의 억제, 정균기능, 항산화, 효소분해, 중화 효과가 있다.

 

이앤위즈(주) 

이앤위즈 하이드로존 음식점 위생정수장치

 

  이앤위즈 하이드로존 공법은 페록시라디칼(peroxyl radical)의 형성이 강력한 산화제인 수산화라디칼(hydroxyl radical)의 생성을 향상시키고, 생성된 수산화라디칼은 단시간에 수중에 존재하는 오염물질 및 세균 등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살균·산화시키는 고도산화 수처리 공법이다.
하이드로존 음식점 위생정수장치는 뛰어난 산화력으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므로 추가적인 반응조가 필요없는 일체형 수처리 장치이다.
  종래의 오존단독공저에 비해 소요되는 부지면적이 적고(약 50%) 초기시설 투자비를 약 30%이상 절감할 수 있는 경제적인 수처리장치이다.(오존 발생기 설치시)
또한 특허등록된 기술로 환경부(차세대 핵심 환경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자체 개발된 수처리장치이다.
  처리대상항목은 일반세균, 분변성대장균, 총대장균, 크립토스포리디움 등이다.

 

 

 

 

 

DM Puretech 

DM 담체

 


  DM담체는 비표면적이 커 보다 많은 미생물 부착공간을 제공(기존의 담체 대비 20~30배 향상)한다. 오염원 종류에 따라 선택적 재질 적용이 가능하며 유동상, 상·하향류식 반응조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담체의 비중 조절이 가능하다.
  기존의 오·폐수 처리공정에 적용이 가능하며 난분해성 물질, 유기물 및 영양염류의 처리에 탁월한 효율이 있다. 폐자원 활용으로 원가를 절감했다.
  DM 담체의 적용 범위는 유동상 생물막(포기조) 하·폐수 처리장치, 고정상 생물박(Bio-Filter) 하·폐수 처리장치, 기존 생물막 처리 공정의 여재 대체, 난분해성 물질의 효과적인 처리가 가능하여 난분해성 폐수처리공정에 적용이 가능하다.

 


(주)이화에코시스템

원심식 고액분리장치(SLUCGE DECANTER)

 


  원심식 고액분리장치는 정회전하는 보울 내부에 관을 통하여 슬러지를 투입하면 고속 회전하는 장치의 원심력에 의하여 비중이 큰 고형물은 보울의 원주 면에 누적, 스크롤에 의해 이송, 압착, 탈수되어 배출되고, 원심력에 의해 고액 분리된 액은 토출구 반대편에 구성된 액 배출구로 연속 배출되는 원심력을 이용한 고액분리장치이다.
  원심식 고액분리장치는 각종 하·폐수 중에 함유된 이물질을 비중과 회전하는 장치의 원심력을 물과 분리하는 장치로 그 용도와 성능에 따라 원심탈수기, 원심분리기, 원심농축기로 구분되어진다.
  이 장치는 외부 교환 형 이중 부쉬로 내통 부쉬는 초경합금, 외통은 STS 재질이다.
부취 교체 시 전문인력이나 소모품이 불 필요하며, 보울 분해 없이 외부에서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하다. 현장에서 커버만 열교 간단하게 교체하면 된다.

 

(주)거산기계
SORTING TANK 습식 이물질 분리기

 

 

  습식 이물질 분리기는 23톤의 용수를 사용하여 파쇄된 건설폐기물과 뒤섞인 각종 쓰레기를 물에 띄워 이물질을 제거한다. 슬러지 자동 배출 시스템으로 토분이 많이 투입되어도 탁월한 처리 효과를 나타내어 토분 막힘 현상을 해결했다.
이 장치를 시설하는 경우, 신기술 및 특허 실용신안 적용으로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에서 배첨이 적용된다.
  국내 신기술 인증 및 특허등록 제품으로 부유물 자동 배출 장치, 내구성이 향상된 베어링 장착, 슬러지 자동 배출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스크레퍼가 장착된 서로 다른 구조의 두 개의 배출기를 장착하여 강제 배출하며, 물은 탈수하고 이물질만 자동 배출한다. 수중 베어링을 외부에 장착하여 가동함으로써 베어링의 수명이 향상되고 기동효율이 증가됐으며, 나선형 스크류 콘베어가 장착되어 슬러지의 연속 배출 및 시간 설정에 의한 자동 배출이 모두 가능하다.

 

<환경공업신문>
www.envinews.co.kr
02-436-8000

 

 



기사입력 : 2009-01-19 10:45:48
기사수정 : 2009-01-19 10:58:48

이름 비밀번호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