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구독문의| 광고문의
2017년 11월 24일 (금)
     
> 신기술&신제품    
친환경신제품 (슈퍼터빈 - 현대환경에너지(주)外

자연에서 온 종이호일 - 월리스 인터내셔널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호일 제품은 알루미늄이나 유산지 제품이다. 유산지 또는 왁스페이퍼는 자연에서 분해가 어렵다. 자연에서 온 종이호일은 스칸디나 반도의 천연 목재로 만들어지며 화학펄프가 아닌 기계펄프 식의 칩믹싱 과정을 통해 만든다. 전자렌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쓰레기양을 줄일 수 있다.

 

 

 

슈퍼터빈 - 현대환경에너지(주)

 

슈퍼터빈은 터보차저의 원리를 응용, 개발한 자동차 내연기관의 공기과급 장치로서 자동차의 R.P.M에 따라 산소와 연료를 혼합하여 공급함으로써 기존 차량의 연소율을 95% 이상 올려주는 장치다.
슈퍼터빈은 독일의 뮌헨공대 박춘근 박사가 열역학 제1의 법칙을 적용해 개발됐다. 슈퍼터빈을 차량에 장착하면 매연 및 배기가스가 줄어들고 엔진 출력이 증강된다.

 

HALOTRON-1 청정소화기 - (주)육송

(주)육송은 친환경적인 할론대체 소화약제를 사용하여 청정 수동식 소화기를 만들었다. HALOTRON-1은 미국 AMPAC사에서 개발했으며 이를 토대로 소화의 핵심인 노즐, 밸브, 용기 등으로 구성된 수동식 소화기를 중소기업인 (주)육송에서 2년여를 개발하여 생산에 성공했다. 몬트리올 의정서와 교토의정서 발표 등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국제적으로 환경규제가 심각한 시점에서 ODP(오존층파괴지수), GWP(지구온난화지수)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잔존물이 없는 소화기다.

 


 

 

생분해 용기 - (주)한국이코크린

옥수수전분을 주성분으로 미네랄 등 천연소재로 만든 용기제품이다. 소각 시에도 다이옥신이나 환경호르몬 방출이 없다. (주)한국이코크린은 중국 상하이에 합작회사를 두고 생분해 비닐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60일에서 180일 정도의 시간에 완전 분해되는 제품을 만들어 냈다.

 

 

BTS-77 (PCB 먼지 제거용 강력 세정제) - (주)비엔에프

 

전자제품에 쌓이는 먼지들을 물로 깨끗이 씻어 낼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다. BTS-77은 전자통신 장비 내 회로 기판에 장착된 전자 부품들이 작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전기 유도에 의해 미세먼지 또는 이물질들이 달라붙어 부품의 성능 저하, 수명 단축, 쇼트 현상 등을 유발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세정제다. 특수 솔벤트와 천연감귤추출물로 만든 제품으로 20분 정도면 액체물질이 휘발된다.

 

 

물로 작동하는 시계와 계산기 - ECO-Shop

 

건전지가 필요 없이 물을 넣으면 작동하는 제품들이다. 건전지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인 제품이다. 영국 Tango Group Limited의 제품이다. 이밖에 ECO-Shop에서는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완구, 화학색소를 전혀 사용 하지 않은 천연원목 제품 들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환경공업신문/ 무단전재를 금함>
www.envinews.co.kr 문의 : 491-5253



기사입력 : 2007-11-27 14:32:59
기사수정 : 2009-01-19 11:13:38
이름 제 목 등록일
ggg hhhhh 2009-06-11 17:15:25
1 

이름 비밀번호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