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구독문의| 광고문의
2018년 01월 22일 (월)
     
> 기후변화 > 환경산업    
제품 탄소발자국 무료로 산정하고 인증도 받으세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성적(탄소발자국) 산정 무료 지원사업’ 3월 6일부터 접수
 ◇중소·중견기업 총 30곳 선정... 탄소발자국 산정, 환경성적표지 인증 신청 등 지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는 제품 제조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하여 환경성적표지(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환경성적(탄소발자국) 산정 무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환경성적표지 : 제품이나 서비스의 생산, 유통, 소비 및 폐기단계 등 전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
      탄소발자국 : 환경성적표지 영향범주 중 하나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과정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양으로 환산하여 표시한 것이다.

  참여 대상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으로, 총 30개 기업을 지원한다.
  3월 6일부터 4개월 간 상시 접수할 수 있으며, 기업 당 2개의 제품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은 제품의 탄소발자국의 산정을 무료로 지원받으며, 실무담당자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 중 연매출 1,000만 원 이하의 중소기업은 환경성적표지(탄소발자국) 인증취득을 신청할 시 인증수수료의 약 50% 가량을 면제받을 수 있다.
  기업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실무담당자를 교육시키고, 해당 제품의 탄소발자국 분석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중소기업에 한하여 도안 금형 제작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환경성적표지(탄소발자국) 도안제작 지원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6일부터 7월 5일까지 4개월 동안 상시 접수할 수 있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www.keiti.re.kr) 또는 환경성적표지(www.epd.or.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이메일(edp_co2@keiti.re.kr), 팩스(02-2284-1592))
  신청기업의 지원 여부는 서류평가와 사전 현장평가를 거쳐  결정된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중소·중견기업들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인증까지 취득하여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함>

 

 

www.envinews.co.kr

환경공업신문/월간환경21

구독문의 및 신청: 02-491-5253

기사제보: 02-436-8000



기사입력 : 2017-03-06 11:24:31

이름 비밀번호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