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구독문의| 광고문의
2017년 06월 23일 (금)
     
> 인터뷰    
(주)디떼 김영일 대표이사

“건강한 환경, 건강한 커피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디떼는 어떤 계기로 설립되었습니까?

 

질 좋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없을까? 디 에떼는 이런 생각으로 2007년 2월에  창업해 오늘날까지 쉼없이 달려왔습니다.
어려움은 늘 있었지만 탁월함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멤버들의 열정 덕분에 오늘날 화려하고 열정 넘치는 디떼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최상의 재료를 사용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커피, 나의 가족과 건강한 음료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커피를 꿈꾸게 됐습니다.
(주)디떼에서는 매일 유기농 키피빈을 직접 로스팅해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질 좋은 커피, 건강한 커피란 어떤 커피를 말하는 것입니까?

 

(주)디떼에서는 세계 각국(코스타리카, 인도네시아, 과테말라, 케냐, 콜롬비아)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 원두 5가지 종류를 디떼만의 균형있는 비율로 혼합하고 최고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가장 최적화된 물류 유통 구조를 갖춰 절대 3일을 경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고 등급의 원유 100% 생크림과 A++ 판정등급의 우유를 사용하여 유기농 설탕, 이테리밀 브레드 최고등급의 Vivani 유기농 초콜릿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디떼를 거쳐가는 커피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인도네시아 만델린, 이 원두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에서 재배가 되고 있으며 건식법과 습식법으로 커피 원두를 가공합니다.
부드럽고 풍부한 바디감과 스위트한 쓴맛과 약한 신맛이 조화를 이루는 개성이 강한 커피죠.
에디오피아 게마드로, 이 원두는 다른 커피에 비해 부드러우면서도 짙은 향기, 목넘김 이후에 남는 아련한 향, 부드러운 바디, 달콤한 신맛 등 향과 맛으로 유명한 최고의 커피를 자랑합니다.
과테말라 안티구아, 이름 그대로 과테말라 안티구아에서 생산되며 스모프 커피의 대표적인 커피입니다.
화산지대에서 자라는 커피나무로서 연기가 타는 듯한 향을 가지며 SHB(Strictly Hard Bean)의 최고 등급으로 습식법으로 가공됩니다. 이 또한 부드러운 산도와 단맛, 풍부한 바디감과 향을 가진 커피죠.
코스타리카 타라쥬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원두로 습식법을 이용하여 가공됩니다. 과일향의 상큼한 신맛과 적당한 산도, 풍부한 바디감, 산뜻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발 1,200m-1,700m인 높은 고도에서 생산돼 원두의 크기가 작으며 단단한게 특징입니다.

 

질 좋은 커피, 향이 좋은 커피, 맛 좋은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른 곳과의 차별화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주)디떼는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 퀄리티의 맛을 고객에게 돌려 드리겠다는 신념으로 한결같은 맛을 위해 바리스타(Baristar) 교육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체인점 개설 시에는 1개월전 차별화된 바리스타 교육을 본점에서 직접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교육받고 수료한 바리스타가 모든 커피를 블랜딩합니다.
디 에떼 에스프레소는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세계 각 국산(인도네시아, 케냐,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최상급 유기농 생두만을 사용, 디떼만의 완벽한 비율로 배합하여 로스팅한 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떼는 로스팅 전문가가 반드시 향을 맡아보고, 생두의 상태를 관찰하며, 로스팅 정도를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디떼는 어떤 시설들을 갖추고 있으며 규모는 어떻습니까? 또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디떼는 공장형 로스팅 설비인 하스가란티(Hasga ranti) 15kg 2대, 200kg 1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월 30톤의 커피 원두를 생산해 가맹점 및 협력사에 직접 로스팅하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떼의 로스팅 방식은 프렌치 로스팅 방식으로 커피빈의 신맛은 거의 없어지고 쓴맛과 달콤한 향이 어우러지면서 전체적인 바디감이 묵직하고 진한 다크초콜릿 향이 로스팅은 디떼만의 깊고 풍부한 향의 맛있는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디떼가 고집하는 로스팅 방식입니다.
(주)디떼는 비비엠(VIBIEMME) 직영으로 디 에떼 에스프레소의 가맹점을 비롯해 전국 600여 곳에 커피 프랜차이즈의 커피머신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머신 이용 중 장애가 발생하게 되면 본사에서 장애처리를 접수해 엔지니어팀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해당 매장과 방문일정을 조율하고 약속한 날짜에 정확히 방문하게 됩니다.
빠르고 정확한 장애처리 및 대처에 용이하며 머신의 지속적인 관리 및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마시는 커피를 마지막 한 모금까지 건강하고 맛있도록 하는 일, 디떼 커피의 목표입니다.

 

한마디로 ‘(주)디떼만의 이것!’이라고 손꼽을 수 있는 게 있다면.

 

디 에떼 에스프레소의 모든 커피는 공정무역커피만을 사용합니다.
커피는 거대한 사업이자 세계 무역에서 가장 중요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전세계 2,500만 커피 농부들에게는 노동의 댓가가 턱없이 부족한 힘든 노동입니다. 공정무역은, 가난한 커피 농부들에게 안전을 제공하여 그들의 지속적인 생산에 대한 평균적인 댓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공정무역 규정들은 예측 불가능한 시장에 대응하는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주)디떼는 커피, 그 이상을 생각합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유기농 커피에 이어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종이컵을 사용합니다.
친환경 종이컵은 천연원료인 옥수수를 주 원료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통기성과 방수력, 항균성이 뛰어나며 땅에 묻으면 100% 생분해가 돼 환경오염을 일으키지 않는 소재입니다.
특히 전자렌지와 오븐 사용이 가능하여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마시다가 식어버린 음료, 이제는 뜨거운 물을 붓지 말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드세요.

 

최근엔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으셨다면서요.

 

지난 해에는 산업통상부장관  표창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표창을, 지난 6월 5일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주)디떼가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또한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아울러 말씀드리자면 최근 (주)디떼는 ASOPEP에서 관할하는 인도네시아, 과테말라, 콜롬비아, 에디오피아의 유기농 원두 농장과의 직거래 독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총 4개국의 농장에서 안정적으로 유기농 원두를 공급 받게 되었습니다.
디떼는 유통의 단계를 낮춘 원가 절감을 통해 최상의 유기농 커피를 부담없는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주)디떼는 유기농 커피는 물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 보전에 앞장 서 더욱 건강한 환경, 건강한 커피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입력 : 2015-07-14 16:41:20
기사수정 : 2015-07-14 16:55:22

이름 비밀번호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