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구독문의| 광고문의
2018년 01월 22일 (월)
     
> 포토뉴스    
중국 항천추진기술연구원 방한

서흥인테크(주) 재활용 선별시스템 중국 진출 mou 체결

 

중국항천추진기술연구원과 (사)글로벌환경산업기술진흥회 회원사


  본지와 (사)글로벌환경산업기술진흥회의 초청으로 지난 3월 3일- 7일까지 중국 항천과기그룹산하 우주항천국연구원 일행 6명은 우리나라를 방문해 우수한 환경시설 견학 및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중국 항천추진기술연구원은 중국항천과기집단공사 산하 기관으로 중국 액체로켓엔진연구개발회사로서 항천액체동력”국가팀”과 “중국항천동력의 고향”으로도 불린다.

  오랜기간 항천추진기술연구원은 군민 협력, 군 기술을 민간화하는 과정에서 항천동력기술우수한 특정기술을 발휘한 항공우주기술을 산업에 전폭적으로 발전시켜 열에너지 공정, 유체기계, 광학기계일체화 등 3대계열 제품을 형성했다.

  열에너지장비, 펌프밸브, 결정, 특수화공소재, 증기터빈, 환경공정등 기술영역에서 주주지식재산권의 기술과 장비를 형성했으며 항천제6연구원에서 지분지주 또는 독자운영하는 회사로는 갑급화공의약자격의 설계원, 갑급자격의 환보설계원, 공정공사, 전문회사 등이 있으며 강력한 시스템 결집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방문 기념촬영


4박5일간 방문단은 국내외 우수한 환경업체인 (주)EG테크, 강동구청, 서흥인테크(주), SMPOT(주)의 기술발표세미나를 시작으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수자원공사,천안시재활용선별장, 천안시 환경에너지사업소, (주)엔백, 서흥인테크(주), 인덕대학교, 포스코에너지 등을 방문하면서 각 분야의 대표 기술 견학, 향휴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인덕대학교 방문

 

특히 이번 방문단은 한국의 조력발전기술, 폐기물 재활용 기술, 폐식용유 재생바이오 기술, 음폐수 소각기술, 등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재활용선별기술의 선주주자 서흥인테크(주)와는 재활용선별시스템 중국진출 MOU를 체결함으로써 중국의 에너지 자원화 산업의 발전에 일조하게 됐다.

중국 항천추진기술연구원과 서흥인테크(주) mou 체결

시화호 조력발전소 방문

천안시 소각장 방문

시화호 조력발전소 방문 기념 촬영

 

 

 

저작권자: 환경공업신문/월간환경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함

 

 

환경공업신문/월간환경21

구독문의 및 신청: 02-491-5253

기사제보: 02-436-8000



기사입력 : 2014-03-26 11:11:58
기사수정 : 2014-03-26 11:25:40
 첨부파일 : 20140326-1.jpg  (179 KBytes)

이름 비밀번호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