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회원가입| 구독문의| 광고문의
2017년 11월 18일 (토)
     
> 환경행사    
폴뤼텍 2013, 청정기술, 에너지, 지속가능발전 전시회


- 2013년 12월 3-6일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 -

 

2013년 유럽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종합 환경 전시회 폴뤼텍(POLLUTEC)이 오는 12월 3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인 첨단 환경 및 지속가능 개발 솔루션 전시장인 폴루텍의 상황은 순조로워 보인다. 올해 폴루텍은 유럽에서 열리는 유일한 종합 환경 전시회로서 이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는 모든 주제를 다룬다: 쓰레기 관리, 물 처리, 재활용, 에너지 효율성, 공기 품질, 리스크 방지, 생물다양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윤리적인 구매와 더불어 연구개발 및 혁신에 강조점이 주어진다.
 이 분야와 관련된 주제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도시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스마트한 도시관리, 지속가능한 산업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공장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 그리고 올해 최초로 병원 및 지속가능한 개발의 일부로서 보건 시설의 지속가능한 개발 등 여러  연관 주제도 집중 조명할 것이다.
이 전시회는 상업, 유통, 식품 산업 등 타 경제 분야에 대한 환경적인 접근에 대해서도 살펴볼 것이다.
 올해 폴루텍은 한국을 주빈국으로 정하고,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의 환경적 실천을 집중 조명할 것이다.
언제나처럼 연구와 혁신은 폴루텍의 중심에 놓여있고 이러한 사실은 개별 출품업체 및 조인트벤처 전시관(150개 이상 출품 예정)을 비롯해 컨퍼런스 포럼 및 클린테크 비즈니스 미팅(올해는 에너지 효율성을 집중 조명)에 이르는 전시회의 모든 수준에서 발견할 수 있다.

연구와 혁신은 미래기술포럼, 에코테크 빌리지, 스페이스 빌리지에서 더 큰 존재감을 갖게 될 것인데, 올해 여기서는 민간용의 무인 정찰기를 선보일 것이다.

올해 선보이는 5개 상 가운데 4개가 연구 및 혁신에 주어지는데, 분야는 공공연구(환경을 위한 혁신기술상), 기존의 제품 및 서비스(환경을 위한 비즈니스상), 국제적인 성공(환경기술 수출상), 전도 유망한 창업(청년 기업 환경 혁신상)이다.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주제로 한 제4회 CLER-Obscur 단편 영화 경영대회의 우승자는 인터넷 투표를 통해 선정될 것이다.

 

 

저작권자: 환경공업신문/월간환경2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함

 

 

 

구독문의 및 신청: 02-491-5253

기사제보: 02-436-8000



기사입력 : 2013-10-19 09:36:41

이름 비밀번호
제목
내용